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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븐나이츠의 꽃이라고도 할 수 있는 세븐나이츠 쫄작은 총 5마리의 영웅중 1마리의 강한 영웅으로 4마리의 영웅을 1레벨부터 30레벨을 만드는걸 쫄작이라고 합니다.  이렇게 30레벨을 달성하면 루비3개를 얻을 수 있고 이렇게 하루에 보통 적으면 300개에서 많으면 900개 이상의 루비를 수급받을 수 있으니 세븐나이츠 쫄작은 아주아주 중요한 컨턴츠 입니다.



기본적으로 세븐나이츠 쫄작시 1레벨 영웅이 30레벨이 되기 위해선 총 6,786 의 경험치를 얻어야만 30레벨이 될 수 있습니다.



세나 쫄작으로 1마리의 영웅으로 4마리를 육성하는 경우를 4쫄작 2마리의 영웅으로 3마리를 육성하는 경우를 3쫄작이라고 표현합니다. 전체 각성기를 사용할 수 있는 각성 캐릭이 있고 쫄이 많을 때는 4쫄작을 하고 전체 각성기 캐릭이 없거나 쫄이 그다지 많지 않은 경우에는 3쫄작으로 진행합니다.



세나 매크로 세븐포유의 모험 기능에서는 이런 설정을 각각 하여 사용자가 원하는 방향으로 쫄작을 진행 할수 있습니다. 물론 3쫄작을 하던 4쫄작을 하던 현재 쫄이 얼마나 많이 있던 쫄이 부족해지는건 똑같습니다.



보통 세븐나이츠 세나 쫄작 13-1 지역은 1배속일때 754, 3배속일때 2,262의 경험치를 얻을 수 있습니다.  위에서 쫄작시 1레벨 영웅이 30레벨이 되기 위해선 6,786 의 경험치가 필요하다고 하였으니 1배속인 경우 9 판, 3배속인 경우 3 판을 수행해야 쫄작 1렙이 30렙이 될 수 있습니다.



세나 매크로 세븐포유료 13-1 지역을 4쫄작으로 30회 동작하게 설정하여 쫄작을 수행합니다. 각성단테를 사용하기위해 2웨이브에서 각성스킬을 체크했고 핫타임이 아닌경우 1배 모드로 돌기위해서 핫타임때 동작안함 옵션을 체크했습니다.



물론 똑같은 맵을 하나 더 추가하여 핫타임때만 동작하게 옵션 체크하고 모험 3배 모드를 체크해주었습니다. 핫타임때는 모험횟수를 20회 동작으로 해서 핫타임시에 다른 맵도 좀 더 수행을 할 수 있게 했습니다.



예전 세븐나이츠 쫄작으로 7-9가 인기가 있던 이유는 바로 쫄이 죽지않고 어느정도 안정적으로 쫄을 육성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세븐나이츠 쫄작 7-9는 몹들이 피해량 감소스킬을 주로 사용하기 때문에 직접적인 공격을 받을 일이 없어서 쫄이 죽는 경우가 거의 없습니다. 물론 요즘은 세븐나이츠 쫄작으로 13-1 이 가장 인기있는 쫄작 맵이 되어있긴 합니다.




세븐나이츠 쫄작 7-9 는 덱에 따라 다르긴 하겠지만 4쫄작시 단테로 40초대의 클리어 시간을 확보할 수 있기 때문에 빠른 진행이 가능한것도 인기 이유중에 하나였습니다만 현재는 13-1 지역같은 아라시 대륙 쉬움모드에서는 더 빠른 모험 클리어 타임을 확보할 수 있어서 요즘은 특별한 경우가 아니라면 아스드 대륙에서 쫄작을 하지 않습니다.



세븐나이츠 쫄작 13-1 쉬움 진행시에 단테로 30초대 클리어가 가능합니다. 그렇기에 더 이상 아스드대륙 쫄작의 인기가 사그러들게 된 이유중 한가지 입니다. 물론 퍼즐이나 업적을 위해 아스드 대륙을 돌 필요도 있긴 합니다.



세나 매크로 세븐포유로 이런 맵의 특성과 내 덱과 어울리는 맵을 여러개 등록하여 순환하면서 쫄작을 수행하게 됩니다. 특성이 안 맞는 맵은 팀을 다르게 설정할 수 있고 원하는 판수만큼 원하는 쫄작맵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물론 세나 매크로 세븐포유로 쫄작을 하다 쫄이 부족하면 쫄을 구매할 수 있는 옵션도 있습니다. 공헌도로 쫄을 구매할지 루비 50개로 구매할지 루비 250개로 쫄을 구매할지역시 사용자의 상황에 따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세븐나이츠 쫄작중에 핫타임인 경우에도 쫄작을 진행할지 아니면 쫄작을 그만하고 펫을 얻으러 12영지를갈지 광석을 얻으로 13영지를 가야할지 역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열쇠를 얼마나 구매하느냐 쫄을 얼마나 수급하느냐 인벤의 공간이 얼마나 여유로우냐 등 설정에 따라 사용자에 따라 다른 결과가 나오겠지만 많은 분들은 하루 1500판 이상 적은 분들은 300판 이상의 모험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세나 쫄작을 계산적으로 이론만 따져보면 13-1 4쫄작시 모험 9판마다 4마리의 쫄을 육성할 수 있고 이 4마리가 육성되면서 12개의 루비를 수급받을 수 있습니다. 그렇게 단순 계산하면 이론상 열쇠 9개당 루비 12개고 열쇠를 모두 루비 구매했다 하더라도 3개의 루비가 이득으로 남게 됩니다. 90판을 돌면 30개 루비가 확보되고 900판을 돌면 300개 루비가 확보될 수 있습니다.



물론 세븐나이츠 초보나 업적 수행을 안해서 해야할 업적이 많은 분들은 쫄작시에 얻게 되는 루비 외에 업적 달성시 얻게 되는 루비수를 무시할 수 없습니다. 이게 생각보다 많이 모입니다.



세븐나이츠는 기본적으로 쫄작이 받쳐줘야 추가 과금을 하던 뭘 하던 기본적인 운영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세븐나이츠 쫄작을 통해 루비를 많이 모았다 하더라도 영웅 뽑기, 장비 뽑기, 펫 뽑기 등 원하는 이벤트가 나와서 한번 뽑기 시작하면 그간 모았던 루비는 모두 소비하게 되고 추가 과금까지 하게 되는거죠.



요즘은 세븐나이츠 쫄작으로 13-1 쉬움이 아닌 13-1 보통을 돌려고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13-1 보통 쫄작에서 가장 중요한건 2웨이브에서 에반의 균형의 방패를 한방에 깰수 있냐 없냐의 차이라고 보면 됩니다. 물론 13-1 보통이라고 해서 세븐나이츠 쫄작시 경험치를 더 주거나 하는건 없습니다. 다만 이론상 드랍률이 좀 더 좋지 않을까 하는 그런 생각입니다.



세븐나이츠 쫄작 13-1 보통에서 단테 혁명단 10강 / 혁명단 5강 / 잠재능력 공격력 1000 / 전용장비 공격력 675 장비로도 에반의 균형의 방패를 한번에 깰 수 없습니다. 최소 보스나 혁명단 장비 10강 2개는 기본으로 있어야 가능하지 않을까 합니다. 물론 펫으로 유를 데리고 가면 좀 더 쉽게 깰수는 있습니다만 13-1 보통을 깨기 위해 그정도 투자대비 효율이 있느냐는 한번 생각해봐야할 문제 입니다.






세븐나이츠 쫄작에서 11지역 같은 경우에는 단테보다 루리가 더 이득입니다. 단테로는 아수라를 잡을 수가 없는데 루리는 가능합니다. 물론 쉬움모드일경우네는 아무거나 사용해도 상관없을듯 싶습니다.



예전에는 세븐나이츠 쫄작 맵으로는 7-9, 2-10 등 아스드 대륙에서만 가능했는데 업데이트 후로 이제 세븐나이츠 쫄작의 주력 맵은 13-1, 11-1 등 아라시 대륙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쫄작 속도도 훨씬 빠르고 경험치도 먹고 원하는 아이템을 얻을 수 있기에 이제는 아라시 대륙은 선택이 아닌 필수 조건으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세븐나이츠 쫄작이 아라시 대륙으로 옮겨지면서 핫하게 떠오른 쫄작 영웅은 단테 입니다. 다만 콜라보 영웅이라 현재는 입수할 방법이 없는게 문제 입니다. 그래서 세븐나이츠 유저들의 불만이 많았었습니다. 단테 장비는 무기 속공/약공을 채워줬습니다.



세븐나이츠 쫄작 영웅으로 단테가 핫해지면서 단테가 없는 분들의 원성이 자자하니 세븐나이츠가 이를 무시하지 않고 유저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여 새롭게 리메이크한 세븐나이츠 쫄작 영웅 루리 입니다. 단테와 비교시에 치명타 확정이 없는 아쉬움이 있지만 반대로 무효화가 단테보다 1회가 더 늘어나서 세븐나이츠 쫄작에서 뭐가 더 좋다 라고 말하기는 조금 애매합니다. 세븐나이츠 쫄작으로 루리는 속공 / 치명으로 채워줬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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