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세븐나이츠를 오래 플레이이 해오신 유저라면 상관없겠지만 이제 시작한지 얼마 안되신 세븐나이츠 초보 분들은 뭐부터 키워야할지 어떻게 장비를 셋팅해야하는지 막막한게 한두가지가 아닐겁니다. 보통 세븐나이츠 초보 기준으로 가장먼저 쫄작 영웅을 만들었으면 그다음 요일던전이나 레이드 덱을 구성하는게 일반적입니다.



세븐나이츠 초보분들에게 레이드는 고급 장비 및 재료 장비를 수급할 수 있는 가장 중요한 요소일수 있기 때문에 쫄작 후에 요일던전이나 레이드로 바로 덱 구성을 시작해야 합니다. 물론 레이드에서 사용되는 장비는 대부분 결투장용 장비겠지만 생각보다 엄청나게 많은 장비가 필요하니 처음부터 부지런지 모아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세븐나이츠에서는 크게보면 2종류의 장비가 있는데 PVP 공격력 증가 옵션이 추가로 붙어있는 PVP 레이드 장비와 PVE 공격력 증가 옵션이 추가로 붙어있는 PVE 장비로 나뉠수 있습니다. 결투장은 PVP 이고 결투장을 제외한 모든 컨텐츠는 PVE 입니다. 쉽게 PVP 는 사람과 하는 플레이, PVE 는 컴퓨터와 하는 플레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결투장을 제외한 PVE 컨텐츠는 물론 다 중요하긴 하지만 대게 딜러 장비를 최우선으로 셋팅하고 나머지 애들은 그냥 있는거 대강 착용해서 시작해도 무리가 없으나 PVP는 5명 영웅 모두 장비를 다 셋팅하지 않으면 승패에 영향을 크게 미치기 때문에 최대한 빨리 장비 수급을 신경 써주는게 좋습니다. 물론 PVP 장비라고 해서 PVE에서 사용할 수 없는건 아닙니다.



세븐나이츠 초보 공략을 위해서 초보 분들은 인기 영웅 랭킹을 항상 참고해보는 습관을 갖는게 좋습니다. 인기 영웅 랭킹을 참고하면 다른 사람들이 각 컨텐츠에 어떤 영웅들을 사용하는지 인기 순위를 볼 수 있기 때문에 이를 참고하면 충분히 세븐나이츠 레이드 덱 셋팅을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세븐나이츠 레이드 덱에서 많이 사용되는 딜러는 원래 세인이였습니다. 물론 세븐나이츠 레이드 덱에서 세인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아직까지도 계시고 공성전이나 다른 PVE 컨텐츠에서 많이 사용중이긴 합니다만 예전에 비해선 많이 자리를 뺏기고 있는 실정인것도 사실입니다.



세븐나이츠 레이드 덱에서 세인 대신 많이 사용되는 딜러가 바로 스피나 입니다. 스피나는 세븐나이츠 겔리두스 덱에서 필수 딜러로 사용되는 영웅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어차피 스피나를 키워야 하는 이유로 여러 영웅에게 장비를 맞춰줄 수 있는 형편들은 아니기 때문에 세인 대신 스피나가 세븐나이츠 레이드 덱에서도 딜러로 뛸수 있는거고 딜양도 무시할 수 없거나 혹은 세인보다 더 잘 나올때도 있기때문에 스피나를 사용 합니다.



세븐나이츠 레이드 덱에서 세인, 스피나 외에도 쥬피나 풍연을 사용하기도 합니다만 사실 요즘은 그렇게 일반적인 덱은 아닙니다. 쥬피같은 경우에는 보스전에서 최고 점수를 내기 좋은 딜러기도 합니다. 물론 장비가 풀 셋팅 되어야 높은 점수를 내겠죠?



세븐나이츠 초보 공략으로 세븐나이츠 레이드 덱은 인기 영웅 랭킹 1위 조합인 스피나를 딜러로 지크, 소이, 벨리카, 유이로 구성해봤습니다. 



지크는 패시브로 기절면역 6턴과 아군 스킬 재사용시간 감소가 있습니다. 지크의 스킬은 대상의 스킬 재사용시간을 늘려주는 스킬을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반격이 1순위로 셋팅되어야 하기 때문에 지크의 장비는 속속/반반, 장신구 반격, 보석은 반격 / 흡혈 / 스킬감소가 이상적입니다. 지크는 세븐나이츠 레이드 뿐 아니라 스페셜던전, 공성전 등등 여러곳에 사용될 수 있는 만능 캐릭이라 꼭 초반에 키워놓아야 하는 캐릭입니다.



유이는 아군 전체의 반격확률을 높여주는데 중요한건 화상 피해와 침묵 효과에 대한 면역을 9턴간 부여해주는게 중요합니다. 장비는 치치/생생, 장신구는 방어력, 보석은 막기 / 반격 / 치뎀을 일반적으로 사용합니다만 없는 관계로 장신구는 방어력 4성을 채웠습니다. 대체 캐릭으로는 리나나 스파이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벨리카는 마법피해 감소화 적군 마법력 감소 패시브가 있습니다만 이걸 위해 쓴다기 보다 마법력 증폭 스킬이 가장 중요하며 스킬 재사용시간을 늘려주는 스킬도 있습니다. 장비는 치치/생생, 장신구는 생명력, 보석은 막기 / 피해량 / 치뎀을 일반적으로 사용합니다만 보석이 없는 관계로 치뎀 / 흡혈 / 막기를 채웠습니다. 벨리카 대신 에스파다를 대체 할 수도 있습니다.



소이는 아군 진형 후방 영웅의 약공 뎀지 40% 증가 옵션이 딜러의 딜량을 늘려주는 역할을 주로 합니다. 장비는 치치 / 생생, 장신구는 치뎀, 보석은 치확 / 치뎀 / 흡혈을 일반적으로 사용합니다만 겔리에서도 사용한 관계로 장신구는 5성 막기를 채웠습니다.



세븐나이츠 초보 공량 레이드에서 가장 좋은 펫은 유입니다. 유는 세븐나이츠 레이드 덱에서도 사용되고 세븐나이츠 겔리두스에서도 사용되며 여기저기 사용되는곳이 많은 가장 인기있는 펫중 하나 입니다. 물론 유를 처음부터 쉽게 얻을 수 있으리라고는 생각하지 않으니 일단 알고 있는 상태에서 뽑기를 하던 합성을 하던 교환을 하던 하셔서 모아야 합니다.



유가 없으면 대체로 쓰이는 펫은 리첼 입니다. 리첼 역시 공성등에서도 활용도가 높은 펫이니 꼭 하나 갖고있고 육성시켜야 합니다.



요즘은 일반 레이드, 각성레이드를 안돌고 겔리두스만 잡는 분들이 많은게 사실입니다만 세븐나이츠 초보 분들은 처음부터 겔리두스를 잡을 수 없고 고득점도 힘드니 세븐나이츠 레이드 덱을 꾸려서 레이드 부터 시작하셔야 합니다.



보통 세븐나이츠 레이드 덱에서 딜러 장비가 셋팅되고 나머지 덱도 장비가 어느정도만 되도 83렙 용은 1턴에 잡습니다. 



세븐나이츠 매크로 세븐포유의 레이드 설정은 위와 같이 레이드 참여 대상은 겔리두스만 참여하게 해놓고 일반 레이드는 모험 도중 찾게 되는 내가 찾은 용만 수행하도록 설정되어있는 상태입니다. 또한 일반용은 20레벨부터 99렙 이하만 잡게 했고 동일 레이드 다시하기 1회로 각 용당 1번만 수행하게 해놨습니다. 이는 한큐에 용을 못 잡는 분들이 여러번 시도할 수 있게 해주는 옵션 입니다.



세븐나이츠 초보 공략으로 처음에는 참여하는데 의미를 두고 세븐나이츠 레이드 덱이 조금씩 성장하면 이제 점수를 슬슬 노려보는 전략으로 가야 합니다. 장비나 덱이 완성되지 않으면 처음부터 잡을 수는 없습니다. 



세븐나이츠 초보 공략으로 레이드를 꼽는 이유는 레이드를 수행하면서 참여 및 등수 보상으로 아이템을 수급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당장 급한 아이템을 쓸수도 있고 강화 재료 공급으로 충분한 컨텐츠입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